본문 바로가기

Movie Quotes & Reviews/Series Movie Quotes

The Hobbit

 


 

A Map of Middle Earth (이미지 출처: The One Wiki to Rule Them All)

 


An Unexpected Journey(2012)

"True courage is about knowing not when to take a life, but when to spare one."

"진정한 용기는 목숨을 빼앗을 때가 아니라 살려줄 때를 아는 것이야."


The Desolation of Smaug(2013)

"My teeth are swords! My claws are spears! My wings are a hurricane!"

"내 이빨은 검이고! 내 발톱은 창이며! 내 날개는 폭풍과도 같다!"


The Battle of the Five Armies(2014)

"If more of us valued home above gold it would be a merrier world."

"많은 이들이 황금보다 고향을 사랑한다면 세상은 더욱 좋은 곳이 될 텐데."


 

'The Load of the Rings' 이전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Bilbo Baggins'라는 호빗의 여정을 그린 영화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는 감동이나 긴박함 등은 'The Load of the Rings'보다는 덜하다고 생각되지만 이어진 '연결고리'들과 'Legolas'의 등장에 소소한 재미를 덤으로 찾을 수 있었다. 특히, 'The One Ring'을 손에 얻게 되는 이야기를 그림으로써 'The Load of the Rings'에서는 풀지 못했던 궁금증들을 해소할 수 있는 장면도 곁들었기에 이야기들을 조리있게 잘 풀어나간 게 아닌가 생각한다.

이외에도 'J.R.R. Tolkien'의 원작 소설에는 영국을 위해 고유의 신화를 만들고 싶었던 그가 평생에 걸쳐서 집필한 'The Silmarillion'이 있는데 영화화로 제작될지는 미지수이고 그의 아들이 판권조차 넘기지 않는다고 하니 어쩌면 이 작품이 마지막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에게는 정말 재미있고 의미 깊은 영화였기에 'Peter Jackson' 감독님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반응형

'Movie Quotes & Reviews > Series Movie Quot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wilight Saga  (0) 2016.08.08
The Godfather  (2) 2016.08.05
Harry Potter  (0) 2016.08.04
The Lord of the Rings  (0) 2016.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