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chinarium', 'Botanicula', 'Samorost' 게임으로 유명한 'Amanita Design'이 2018년에 출시한 'Point & Click' 방식의 게임이다. 이 게임의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유쾌한 병맛 개그가 넘쳐나고 배경이 단조로워서, 전작들의 진지하게 흘러가던 분위기와 아름다웠던 배경과는 상반되는 느낌을 준다.(그래서 팬들의 평이 갈리기도..)
'Chuchel'은 'Amanita Design'의 게임 중에서 난이도가 쉬운 편에 속한다. 'Stage'는 총 30개가 있기에 많아 보일 수도 있지만, 각각의 'Stage'는 전작들과는 달리 대부분 하나의 맵에서 이루어지는 독립적인 방식을 취하고 있고 퍼즐도 대부분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어 적어도 게임이 길게 느껴지진 않는다. 특히, 막히는 구간이 있더라도 'Hint'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공략이 따로 필요하지가 않다.('도전과제'라면 몰라도..)
• Chuchel - 주황색 털뭉치같은 몸에 검은색 모자를 쓴 생물체로 'Cherry'를 매우 좋아해서 'Cherry'를 보면 아주 난리가 나는데, 이것은 애완동물인 'Kekel'도 마찬가지라 자주 다투다가 험한 꼴을 당할 때가 많다.
• Kekel - 붉은색 쥐의 형상을 한 'Chuchel'의 라이벌이자 단짝인 애완동물이다. 역시나 'Cherry'를 보면 난리가 나서 주인인 'Chuchel'과 자주 다투지만 가끔은 'Cherry'를 되찾기 위해 협력하기도 하는 여러모로 애증의 관계이다.
이 게임의 스토리는 위에서 소개한 두 생물체가 'Cherry'를 서로 가지려고 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담고 있다. 그래서 게임을 하다 서로 못 잡아먹어서 안달인 모습들을 보고 있으면, 어릴 적 즐겨보았던 'Tom and Jerry'가 생각이 나기도 하는 게임이었다.
평범하지 않은 생물들이 대거 등장하는 'Chuchel'은 비현실적인 방법들을 동원하여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데, 한 번씩 각종 패러디가 등장해서 게임이 지루하지 않고 단순하지 않게끔 즐거움을 더해주기도 한다. 그리고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는 난이도이기에 게임의 접근성은 꽤 좋은 듯하다.
개인적으로 게임의 'Stage'를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순간은 바로 추억의 게임들을 패러디한 부분이었다. 먼저, 스마트폰 게임이었던 'Angry Birds'를 패러디해서 'Kekel'을 날려야 하는 상황이 나오는가 싶더니, 살짝 결이 다르긴 하지만 'Space Invaders, Pac-Man, Tetris' 게임들을 잠시나마 체험해볼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좋았다.('Angry Birds' 말고는 어릴 때 겜보이로 했던 추억이 새록새록..)
'Stage'를 시간 날 때마다 천천히 조금씩 풀어나가면서 마지막에 나름의 해피 엔딩을 보게 되었는데, 다른 한편으로는 살짝 허무한 마음이 들기도 했다.('Cherry'의 마지막 행방을 알고 나면 많은 이가 공감할지도..) 그리고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Chuchel'의 본래 색깔이 인종차별 논란으로 교체되어 현재의 색깔로 수정되었다고 한다.(처음에는 모자가 주황이고 몸이 검정이었던..)
이렇게 또 하나의 'Amanita Design' 게임을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즐기게 되었던 짧지도 길지도 않은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Amanita Design'의 게임 리뷰들은 '도전과제'를 따로 다루지 않았지만, 'Chuchel'은 공략을 찾으면서 나름 할애했던 시간이 생각나 혹시라도 '도전과제' 공략을 찾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정보를 남겨본다.(물론, 동영상 공략이 더 좋긴 하겠지만..)
• 좋은 아침입니다(Good Morning) - 'Chuchel'이 자고 있는 'Stage 1'에서 모든 생물과 개체를 클릭하면 과제를 완료할 수 있다.(모두 클릭하기 전에 'Stage'가 넘어갈 수도 있으니 주의)
• 횡설수설(Blabber) - 노란 생물의 머리 속에 'Cherry'가 들어가 있는 'Stage 4'에서 생물과 세 번 대화하면 과제를 완료할 수 있다.
• 푸른 콩(Blue Bean) - 'Stage 10'에서 나무를 흔들어 얻을 수 있는 열매들을 다음과 같은 열매 조합으로 먹으면 과제를 완료할 수 있다.(Bean, Red+Bean, Orange+Bean, Green+Bean)
• 세 모자(Three Caps) - 'Stage 18'에서 모자를 바꿔쓰면서 나타나는 모든 개체와 상호작용하면 과제를 완료할 수 있다.
• 클라우드버스터(Cloudburster) - 'Stage 21'에서 5개의 구름에 독침을 쏘면 5개의 생물을 구경할 수 있다. 그다음은 하늘의 빈 곳을 노려 구름을 이동시키면서 크게 만든 뒤 독침을 쏘면 또 다른 생물을 구경할 수 있고, 이런 식으로 새로운 크기의 구름으로 만든 뒤 생물들을 구경하면 된다.(즉, 다양한 크기의 구름 속 생물을 구경하면 완료되는 셈)
• 생물 창조자(Creature Maker) - 'Stage 27'에서 4가지의 실험 결과를 통해 과제를 완료할 수 있는데, 다음의 네 번째 방법은 다음 'Stage'로 넘어가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완수해야 된다.(1. Red + Red, Fish + Fish, Pink + Pink, 2. Red + Red, Snail + Snail, Purple + Purple, 3. Blue + Blue, Snail + Snail, Pink + Pink, 4. Blue + Blue, Fish + Fish, Purple + Purple)
• 달팽이 레이싱 챔피언(Snail Racing Champion) - 'Stage 29'에서 등장하는 색깔만 다른 'Chuchel'과 달팽이 경기에서 이기면 과제를 완료할 수 있다.(애초에 모든 경기가 지게 되어있기 때문에 트랙에서만 이기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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